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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 중국의 심리학
초기에 중국심리학은 미국 모델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윌리엄 제임스를 비롯한 미국 작가들의 번역이 대두되었습니다. 대학에서는 심리학과와 출판물을 설립했고, 중국심리검사협회, 중국심리학회와 같은 조직이 결성됐다. 중국 심리학자들은 교육이 현대화를 촉진한다는 믿음에 맞춰 교육과 언어학습을 강조했습니다. 1919년부터 1921년까지 중국에서 강연을 하며 지대한 영향을 미친 존 듀이는 차이원배 총통이 공자보다 더 위대한 사상가로 칭찬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버클리 출신인 쿼칭양은 저장대학교 총장직을 밭아 행동주의를 옹호했습니다.
20세기 중국의 심리학
중국 공산당이 집권한 이후 영향력은 스탈린주의 소련으로 옮겨갔다. 지배적인 교리인 레닌주의와 파블로프식 조건화는 행동변화를 위해 강조되었습니다. 중국 심리학자들은 근면과 이념적 투쟁을 통해 물질적 조건을 초월할 수 있는 능동적 의식을 도입하면서 레닌의 성찰의식 모델을 확장했다. 개인의 인식과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세계관 사이의 접점을 언급하면서 인식의 개념이 개발되었습니다. 당의 교리에 대한 잘못된 대응은 왜곡된 인식으로 간주됐다.
심리학 교육은 국무원의 감독을 받은 중국과학원 산하로 집중화되었습니다. 1951년에 심리학 실험실을 설립하고 이후 1956년에 심리학 연구기관으로 발전함으로써 심리학 연구에 대한 국가의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많은 주요 심리학자들이 처음에 미국에서 훈련을 받았기 떄문에 소련의 교리에 부합하는 재교육이 우선순위가 되었습니다. 국가적으로 결속된 교육에 초점을 맟춘 아동 심리학 및 교육학은 이 학문의 핵심으로 남았습니다.
전후발전
제 2차세계대전 이후 새로운 시스템이 등장했다. 그러나 일부 심리학자들은 나치와의 연관성으로 인해 신뢰성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알렉산더 미첼릭은 영향력 있는 응용 정신분석잡지인 'Syche'를 창간했으며, 록펠러 재단의 자금지원을 받아 미첼 리취는 하이델 베르크 대학에 최초의 심신 임상의학 학과를 설립했습니다. 1970년에 심리학은 의대생에게 필수 학문이 되었습니다. 혁명 이후 러시아에서 볼셰비키는사회주의를 설계하기위해 심리학을 활용했고, 이는 대학학과에서 심리학 학생들을 광범위하게 훈련시키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을 위해 좌석이 예약되어 교육, 직장, 문화기관 및 군대에 대한 주의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소련심리학
러시아 혁명이후 볼셰비키는 심리학을 사회주의 설계의 도구로 장려했습니다. 심리학과에서는 다양한 사회부문에 예약석을 배정하여 수많은 학생을 교육했습니다. 레프 비고츠키는 아동발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고, 볼셰비키는 성적 억압에 대한 대응책으로 정신분석학을 수용하고 자유로운 사랑을 장려했습니다. 1936년에 소아과 및 지능테스트는 인기를 잃었지만 심리학은 소련도구로서의 특권적인 지위를 유지했습니다. 제 2차세계대전 이후 스탈린주의자들의 숙청은 레프 비고츠키, 루리아와 아론 자르킨드, 이반 파블로프와 스탈린은 영웅으로 칭송받게 만들었습니다. 흐루시초프 해빙기는 사이버네틱스, 언어학, 유전학과 같은 주제를 수용하면서 어느 정도 자유화를 가져왔습니다. 복잡한 직업의 정신적 측면에 초점을 맞춘 공학심리학이 등장했고, Georgy Shchedrovitsky와 같은 학자들이 예시한 학제간 연구는 인간행동에 대한 시스템 이론 접근방식을 수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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